[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LG전자가 ‘에어수비드’를 비롯한 10가지 조리 기능을 한 대의 제품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광파오븐’ 신제품을 8일 출시했다.이 제품은 집에서 직접 요리하는 사람이 늘어나는 추세에 발맞춰 최근 미식가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는 수비드(sous vide) 조리를 누구나 손쉽게 하도록 에어수비드 기능을 탑재했다.수비드는 음식을 일정 온도로 천천히 익혀 재료 본연의 수분을 유지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살려주는 조리법이다. 고객이 진공(眞空) 포장된 식재료를 광파오븐에 넣고 에어수비드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60~70년대 소비·제조산업 중심지로 근대화와 산업화를 이끌며 국사성장을 주도했으나 현재는 서울에서 가장 낙후되고 침체된 지역으로 대표되는 서울 서남권이 직(職)·주(住)·락(樂)이 어우러진 미래 첨단도시로 거듭난다. 오세훈 시장은 2월 27일 ‘서남권 대개조 구상’을 발표하고, 서남권을 시작으로 매력도시 서울 대개조를 본격화하겠다고 밝혔다. 연내 지구별 제도개선·기본계획 수립 등을 실시하고, 내년부터 단계적으로 공사를 시작해 이르면 2026년부터 변화된 서남권 지역의 모습을 순차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대상㈜ 종가가 10월 15일까지 서울 성수동 수피하우스에서 국내 최초 김치 팝업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KIMCHI BLAST SEOUL 2023)’을 운영한다.‘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은 ‘김치, 지금껏 만나지 못한 즐거움’을 테마로 김치에 대한 관여도가 낮은 MZ 세대는 물론, 김치의 새로운 변화를 원하는 전 세대 소비자들에게 고정관념을 벗어난 차별화된 김치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번 팝업은 김치를 새롭게 해석하고 즐긴다는 의미의 ‘해체주의’를 콘셉트로 꾸며졌다. 전통적이고 정형화된 김치의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CU가 편의점이 이용빈도가 높은 1인가구를 겨냥해 편의점 전용 소용량 밀키트 시리즈인 ‘편키트랩(LAB)’을 선보인다.편키트랩은 ‘편의점 밀키트 연구소’라는 뜻으로 편의점 전용 소용량 밀키트를 연구, 개발해 선보이는 CU 단독 간편식 브랜드다. 최근 집밥과 외식의 경계가 사라지고 급격한 외식 물가 상승으로 집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전문점 수준의 식사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것이다.CU의 편키트랩 밀키트는 편의점의 주 이용 고객인 1~2인 가구를 타겟으로 번거로운 조리나 불필요한 낭비 없이 간편한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갤럭시’라고 하면 젊은 세대, 특히 여성들은 삼성전자에서 만드는 휴대폰이 가장 먼저 생각나겠지만, 남성들에게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에서 만드는 신사복 브랜드 ‘갤럭시(GALAXY)’도 익숙하다.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직·간접적으로 경험했을 것이기 때문이다. 1983년부터 한국 신사복 시장을 이끌어온 갤럭시가 올해로 40주년의 중년이 되었다. 이탈리아 감각의 우아한 클래식을 기반으로 현대적인 기술과 모던한 문화적 가치를 선별해, 창의적으로 재해석하는 대한민국 대표 남성복 브랜드 갤럭시가 출시 40주년을 맞아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삼성전자는 세계적인 축구선수 손흥민이 참여해 개인 맞춤형 멀티 디바이스 경험을 제안하는 '손흥민 선수와 함께 하는 스마트싱스 라이프(Everyday SmartThings with Son)' 캠페인 영상을 8월 28일 공개했다.스마트싱스는 삼성전자의 제품·서비스는 물론 타사 기기까지 연동해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는 통합 연결 경험이다.갤럭시 브랜드 앰배서더로도 활동하고 있는 손흥민 선수는 집 안의 TVㆍ에어컨ㆍ냉장고 등 가전 제품뿐만 아니라 스피커ㆍ조명 등 다양한 기기를 스마트싱스로 연결해 인터뷰 형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캐리어가 1∼2인 가구를 중심으로 젊은 세대를 공략하는 가전 브랜드 '모드비'(Modevi)를 출시했다.캐리어는 8월 25일 서울 여의도 IFC에서 로드비를 소개하는 브랜드 론칭 설명회를 열었다.모드비의 타깃은 MZ세대와 1∼2인 가구다. 회사 측은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위해 젊은 감성에 맞는 가전제품을 선보이면서 독자 브랜드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브랜드 콘셉트에 맞춰 소비자가 원하는 색상과 디자인, 차별화한 기능을 갖췄다. 특히 개인 공간에 딱 맞는 '피트인'(Fit-in) 제품이라는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글로벌 홈퍼니싱 기업인 이케아(IKEA) 코리아 지원으로 뉴:홈 팝업 쇼룸을 운영한다.뉴:홈 팝업 쇼룸은 이케아 광명점 1층 출구 방면에 마련돼 매장을 나가는 방문객 누구나 쉽게 팝업 쇼룸을 찾을 수 있다.쇼룸은 전용 46㎡ 거실공간, 뉴:홈 홍보공간, 포토존 등 이벤트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LH는 팝업 쇼룸 운영 기념으로 엽서 컬러링, 포토존, SNS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행사에 참여하는 고객에게 한정판 팝업 쇼룸 굿즈 등 경품을 지급한다는 계획이다.뉴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지난해 9월 개관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비더비(B the B) 공간이 최슨 테크 기술을 체험해볼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진화한다. 인공지능(AI) 로봇기술을 적용한 바리스타 로봇, 아이스크림 로봇의 서비스를 체험하고, 개인화 향기 서비스, 가상 피팅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 비더비(B the B)는 Beyond the Beauty, Be the Beautiful의 약자로, 화장품을 넘어선 확장된 의미의 아름다움과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공간이라는 뜻이다. 복합문화공간 비더비를 서울의 뷰티,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퍼포먼스 럭셔리 브랜드 '투미(TUMI)'가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투미의 'Essentially Beautiful' 팝업스토어는 7월 3일부터 7월 15일까지 운영되며, 새로운 컬렉션과 현대적인 설치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된다.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서 공개되는 2023 가을 컬렉션은 여행과 라이프스타일의 상징적인 요소를 담고 있으며, 기존의 알파 컬렉션 보다 더 뛰어난 내구성과 혁신적인 소재를 강조한 '알파X컬렉션'
[컨슈머뉴스=김은경 기자] 신과 인생을 연결시킨 신조어 ‘갓생’이 유행하며 유통업계도 갓생 이미지에 맞는 모델 발탁이 이어지고 있다.갓생은 신을 의미하는 God과 인생을 뜻하는 생(生)의 합성어로, 운동 및 자기관리에 즐거움을 느끼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와 함께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자기 계발과 관리로 성과를 얻는 갓생이라는 신조어는 오운완∙미라클모닝∙런데이 등 다양한 형태로 일상에 파고들었고 유행을 넘어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았다.갓생이 생활양식으로 자리 잡으면서 운동선수나 철저한 자기관리로 유명한 연예인에 대
[컨슈머뉴스=김은경 기자] 국내 뷰티 유튜버 1,483명이 선택한 2023년 유망 뷰티 브랜드와 제품이 공개됐다. 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가 2022년 뷰티 유튜버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을 조사해 ‘대한민국 유튜버’s 어워드 2023(Korea YouTuber’s Awards 2023)’을 개최하고 총 51개 부문에서 수상을 차지한 68개 제품을 발표했다.올해로 5회차를 맞은 ‘대한민국 유튜버’s 어워드 2023’은 유튜브에서 활동하고 있는 대한민국 내의 모든 뷰티 유튜버들이 제작한 콘텐츠를 전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명품 패션 메타버스 기업 알타바 그룹이 자사의 메타버스 플랫폼 ‘월즈오브유(Worlds of You)’의 첫 랜드세일을 진행한다.알타바그룹의 월즈오브유는 웹 3.0 및 NFT 기술을 활용한 소셜 커머스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현실세계의 소비자와 메타버스를 원활하게 연결하는 옴니 플랫폼 체험 솔루션을 제공한다. 메타버스의 이용자들이 글로벌 명품 브랜드 체험, 패션 NFT의 수집, 제작, 판매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월즈오브유의 ‘랜드’ 민팅(발행)은 이번이 처음이다. 랜드란 월즈오브유와 같
[컨슈머뉴스=김은경 기자] DL이앤씨가 이달 강원 원주시 판부면 서곡리 산 48 일원에서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분양에 돌입한다. 지하 2층~지상 25층, 6개 동, 전용면적 59~102㎡ 총 572세대 규모다.분양은 2회로 나눠 진행되며 이번 1회차 분양 대상은 원주 내 희소가치가 높은 소형 평형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 ▲59㎡ 137세대 ▲74㎡ 213세대 총 350세대다. 합리적인 분양가 책정과 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 부담 없는 계약 조건까지 예고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2회차 분양은 올 하반기 예정이다.
오리지널 액션 스포츠/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반스(Vans)가 전 세계 스케이트 커뮤니티와 함께 만들어가는 ‘2023 고 스케이트보딩 데이(Go Skateboarding Day)’를 오는 6월 17일 개최한다.10년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적인 스케이트 커뮤니티 이벤트인 이 대회는 올해도 변함없이 서울, 상하이, 방콕 그리고 마닐라까지 다양한 도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국내 스케이트 커뮤니티는 물론 누구나 창의적인 스케이트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서울 이태원에 위치한 해밀톤 호텔 주차장에서 개최되는 대회에서
삼성전자가 '비스포크 라이프 2023(Bespoke Life 2023)' 행사를 7일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지속가능성과 초연결성, 디자인을 통해 한단계 더 확장된 비스포크 가치를 담은 신제품을 전세계 소비자들과 미디어에 공개했다.지난 2021년부터 취향과 공간 맞춤형 제품·서비스로 글로벌 시장에서 맞춤형 가전 경험을 제공해 온 '비스포크 홈'을소비자 개인이 추구하는 가치와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일상을 변화시키는 '비스포크 라이프'로 한 단계 발전시켰다.2023년형 비스포크 가전은 에너지 사용량을 추가 절감하도록 작동 알고리즘을 조절
[컨슈머뉴스=이재용 기자] LG전자의 초경량 노트북 LG그램의 커뮤니티 ‘재미(jammy.lge.co.kr)’의 가입자 수가 지난 2월 13일 기준 10만명을 넘었다. LG그램의 소유여부와 별개로 ‘찐팬’임을 자처하는 MZ세대가 자유롭게 활동하면서 고객들의 자발적인 활동과 다양한 정보가 공유되는 온라인 놀이터로 자리매김 했다.‘재미’는 ▲나만의 노트북을 꾸미는 재미 ▲유용한 정보를 얻고 능력을 키워가는 재미 ▲정보를 공유하며 함께하는 재미를 얻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특히 자신을 꾸미고 취향을 마음껏 드러내고 싶어하는 MZ세
[CEONEWS=이태림 기자] 지난 11월 29일 화요일, ㈜동일드방레가 전개하는 패션 스포츠 브랜드 라코스테(LACOSTE)가 남성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에스콰이어’와 함께 ‘Croc’s Day’ 이벤트를 개최했다.김포 테니스 아레나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라코스테의 아이덴티티인 패션과 스포츠가 하나되는 스포츠 커뮤니티 이벤트로, 라코스테의 심볼인 ‘악어’를 중심으로 다양한 사람들을 하나의 커뮤니티로 결속시킬 수 있는 경험적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라코스테의 새로운 움직임을 선보이는 이번 행사에는 남다른 삶의 취향을 추구하고 전문
[CEONEWS=이주형 기자] DL의 호텔 브랜드,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는 박명신 부사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11일 밝혔다.박 신임 대표는 2017년 글래드 총괄임원을 맡으며 신생 브랜드인 GLAD를 성장시키는데 주력했다. 특히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인한 업계 전체 위기 속에서 피보팅, 디지털 전환을 통해 체질개선을 이끈 점을 인정 받아 대표이사에 선임되었다.박 대표는 경희대 회계학 학사, 이화여대 경영대학원 석사(MBA) 출신이다. 1996년 삼성그룹에 입사하여 삼성카드, 삼성인력개발원을 거쳤다. 이후 현대카드에서 영업기획,
[CEONEWS=이주형 기자]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가 신제품 ‘팬텀 로보’의 두 번째 광고 ‘새로운 움직임 편’을 공개했다.이번 TV CF는 바디프랜드가 최근 선보인 안마의자 ‘팬텀 로보’의 차별화된 동작에 주목했다. 특히 바디프랜드가 만들어갈 미래와 지향점을 담은 매니페스토(기업이나 브랜드의 철학과 비전을 담아내는 영상) 형식의 광고로 제작해 눈길을 끈다.영상은 팬텀 로보에 앉아 휴식을 취하는 사용자의 모습과 함께 “이것은 단지 신기한 움직임이 아닙니다”라는 내레이션으로 시작한다. 팬텀 로보의 대표적인 마사지 프로그램